아직까지도 구글 블로그스팟이 낯설게 느껴지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그러나 이미 티스토리를 수익화하여 운영했던 분들은 작년의 티스토리 사태로 인해 구글 블로그스팟이나 워드프레스로의 전환이 필수적이었을 것이다.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는 구글 수익화 블로그로 잘 알려져 있지만, 블로그스팟은 대중적인 블로그도 아니며 정보가 매우 적은 편이라 사람들이 잘 모르는 편이다. 하지만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블로그스팟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다. 서버비를 내지 않고 운영할 수 있는 무료 플랫폼은 블로그스팟 딱 하나 남았기 때문이다.
목차
구글 블로그스팟 개설 방법
1. 블로그 스팟이란?
구글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이며, 도메인이 블로그스팟이라서 붙은 이름입니다. Blogger(블로거)라는 플랫폼에서도 글쓰기 등 운영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 단가가 높은 구글의 애드센스를 달 수 있고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html 편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개설 방법
구글 로그인하고 블로거 들어가기
블로그 이름 선택 (추후 변경 가능)
블로그 이름은 한글, 영어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설정한 이름은 블로그 상단에 노출됩니다. 추후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처음 개설할 때는 부담없이 편하게 정해도 괜찮습니다. 정하셨다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블로그 주소 URL 선택 (추후 변경 불가능)
블로그 주소는 한 번 정하면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정해야 합니다. 블로그에 도메인을 씌울 예정이라면 상관은 없습니다. 본인이 정한 블로그 주소를 사용할 수 있다는 문구가 뜬다면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구글 블로그스팟 개설 성공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나만의 구글 블로그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